여성소망센터는 아이를 낳기 위해 도움을 구하거나 낙태를 고려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입니다.
임신을 하거나, 임신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경우 여성들은 도움을 찾는 연락을 취하는 데 있어 소극적이곤 합니다.
우리 기관에 연락하는 여성 중에는 극도로 공포를 느끼거나, 자살 충동을 느끼는 여성들도 종종 있습니다. 그중에는 낙태를 유일한 선택지로 생각하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 십대들이 특히 많습니다. 또한 낙태를 강요하는 가정에서 도망치는 여성들,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임신이 상당히 진행되어 쉼터를 필요한 여성들도 있습니다.
많은 경우 절실한 도움이 필요한 여성들과 첫 번째로 소통하는 것은 우리 기관의 위기임신 상담사입니다. 온라인 익명 대화를 통해 상담사에게 언제든지 연락할 수 있으며, 다른 어디에도 도움을 구할 곳이 없는 여성들의 비밀은 안전하게 보장됩니다.
우리 기관은 위기임신에 관한 이슈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상담을 통해 취약한 상황에 놓인 여성과 그 가족에게 심리적,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망센터 프로그램과 다른 기타 수단을 통해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고, 낙태 후 상담, 성 상담을 진행하며, 가정폭력 피해자 등에게 다른 적합한 보호소로의 연결을 돕기도 합니다.
여성이나 그 가족이 불안전하고 성적으로 착취 받는 상황에 놓여있을 때, 그들을 도와줄 사람이 있다는 사실은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용기가 됩니다.
여성소망센터는 최대한 많은 여성과 가족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